오늘 아침 구글 메일을 여는데 잠시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왔다..
음 Google도 서비스장애가 있구나.. 하고 왠지 모를 동질감 같은걸 잠깐 느꼈다.
요즘 팀내 자잘한 서비스장애(?)로 시끄럽기 때문이다..
다행히 장애는 잠시 뒤에 바로 정상화된 듯 했다.
웹서비스에 있어서 장애를 최소화하고, 장애발생시 빠르게 서비스를 복원하는 것이 성공의
큰 갈림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면에서 오늘 장애의 구체적 내용은 모르지만..
처음에 장애를 봤을때는 구글도 장애를 일으키구나 하고 신뢰감이 좀 떨어졌었는데,
바로 복구된 걸 보며, 오히려 신뢰감이 회복되는걸 느꼈다.
물론, 이런 장애가 잦아지면..빨리 복구하더라도 신뢰하지 못하겠지만서도..ㅎㅎ
장애의 조기탐지와 빠른 복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순간이다..
음 Google도 서비스장애가 있구나.. 하고 왠지 모를 동질감 같은걸 잠깐 느꼈다.
요즘 팀내 자잘한 서비스장애(?)로 시끄럽기 때문이다..
다행히 장애는 잠시 뒤에 바로 정상화된 듯 했다.
웹서비스에 있어서 장애를 최소화하고, 장애발생시 빠르게 서비스를 복원하는 것이 성공의
큰 갈림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면에서 오늘 장애의 구체적 내용은 모르지만..
처음에 장애를 봤을때는 구글도 장애를 일으키구나 하고 신뢰감이 좀 떨어졌었는데,
바로 복구된 걸 보며, 오히려 신뢰감이 회복되는걸 느꼈다.
물론, 이런 장애가 잦아지면..빨리 복구하더라도 신뢰하지 못하겠지만서도..ㅎㅎ
장애의 조기탐지와 빠른 복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순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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