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다음 애드클릭스 설치방법

끄적끄적 2007. 3. 30. 19:24
다음 애드클릭스 신청을 하고 1시간정도 밖에 안됐는데, 승인완료 메일이 왔다.

신청접수 후 2~3일 후에 심사결과가 온다고 되어있었는데, 아직까지 신청자가 별로 없어서
승인까지 시간이 짧나보다. 이걸 보면서 언젠가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이 생각났다.

그때 강사분은 도서사이트를 예로 들었었는데,
1~2일내에 배송한다고 공지하고 당일에 배송을 하는 것은 고객이 당연하게 생각하는데,
2~3일내에 배송한다고 공지하고 당일에 배송을 하면 고객은 기대하지 않은 빠른 배송에
감동을 한다는 것이었다.

다음의 애드클릭스도 2~3일이라고 기간을 길게잡고, 대부분의 심사를 한두시간내에 완료한다면, 고객의 작은 감동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얘기가 잠깐 샜는데, 심사완료 메일을 받고 바로 티스토리에 애드클릭스를 설치해 보기로 했다. 나는 기존에 블로그도 많이 써보지 못하고, 티스토리를 꾸며보지도 않았기에 처음에 어떻게 넣는건지 이메뉴 저메뉴 눌러보고야 알았다.

혹시, 초보 블로거분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티스토리에 애드클릭스 설치방법을 간략히
적어보고자 한다.

1. 우선 다음 애드클릭스 에 가서 광고설정으로 STEP1의 5가지 설정을 완료한 후 광고 스크립트 생성 버튼을 누른다.

2. 그러면 STEP2에 스크립트 소스가 나오는데, 스크립트를 Ctrl+V키로 복사한다.

3.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 보면 스킨 -> 스킨편집이 있다. 나같은 경우 가로형으로 본문 위에 위치시키길 원했기 때문에 본문이 시작되는
    <!-- 1step content -->  
    <div id="content">
밑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였다. 가로사이즈가 길어서 디자인이 깨지므로 adv_width를 500으로 설정했다.

다음 애드클릭스 설정중 특이한 점을 몇가지 살펴보면

1) 광고의 스킨을 지정할 수 있다. 기존 구글의 애드센스에 비해 디자인면에서 우리 정서에 맞는 스킨을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역시 로컬라이제이션이 우리나라에서 먹히는게 이런게 아닐까.. 앞으로 보다 많은 스킨이 생길 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카테고리를 설정하는데, 카테고리 종류가 너무 빈약한거 같았다. 내 컨텐츠와 유사한 광고를 선택하려면 좀더 다양한 선택항목이 있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외국의 블로그나 GMail을 보면 컨텐츠와 아주 유사한 내용의 광고들이 게재되는 것을 보면 애드클릭스가 가장 전력을 기울여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블로그의 컨텐츠와 연관된 광고를 원할 경우 깔끔형, 다양한 광고노출로 더 많은 수입을 원할 경우 수익형을 선택하도록 설정이 있는데 컨텐츠와 관계없는 광고를 넣는게 왜 수익형인지 잘 모르겠다... 컨텐츠와 연관된 광고가 나오는게 구독자들의 관심가 맞아서 더 클릭이 많아지는 게 아닐지..
수익형은 왠지 깔끔하지 않은 성인광고나 잡다한 광고가 나올거 같아서 깔끔형으로 선택했다. ㅋㅋ
근데, 디폴트 설정이 수익형이라.. 잘 모르는 분은 수익형을 많이 설정할 거 같다. 기획자의 의도가 심히 궁금한 부분이다.. 나보고 결정하라면 깔끔형을 했지 싶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