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Web

위젯을 설치해보다.

끄적끄적 2007. 3. 16. 17:09
위젯이란걸 우연히 서핑하다가 알게되었다..
좀 찾아보니 나온지 꽤 된 서비스였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도 위젯엔진을 만들었나본데..여러개 까는건 귀찮으므로...제일 먼저 내놓았다고 하는 야후껄 깔기로 했다.(선도자에게 우선권을 주어야 하지 않겠는가..ㅋ)

깔고 느낀건 브라우저가 가진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느꼈다..
F8(야후기준)을 눌러야 나온다는 점이나..시스템 리소스를 먹는다는 단점은 있지만,
메일 확인같은건 괜찬은거 같았다. Gmail위젯 설치해놓으니 따로 gmail띄울 필요없이 F8만 한번 누르면 되니 쓸만한거 같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젯을 좀 찾아보다보니, MS에서 밀고 있는 가젯과도 비슷한거 같았다.
대체로 포탈에서는 위젯을 밀고, MS에서는 가젯이란 것을 내놓은거 같은데.. 둘 중 하나가
시장을 장악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현재까지는 위젯이나 가젯을 모르는 유저가 대부분일테니..초기에 안정되고, 다양한 서비스로 어필해야되지 않을까 싶다..

야후 위젯에 개발가이드나  MS의 가젯사이트를 보니 스크립트로 개발하는데 한번 만들어보면 재밌을거 같다.

가젯을 보니..비스타도 깔고싶고.. 와이드 모니터도 사고싶고...ㅋㅋ
반응형